본문 바로가기
IT Review/프로그램

공유기 초기화 및 설정 백업 및 복원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20. 3. 9.

공유기 초기화 및 설정 백업 및 복원

유선 및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공유기 제품이 있으며 이러한 공유기에 설정값이 문제가 발생하면 핸드폰과 같이 초기 구입시 상태로 되돌리는 "공유기 초기화"기능이 존재합니다.

 

공유기 초기화는 기존에 작업된 와이파이 설정 및 비밀번호 등 모든 정보가 초기화 되기 때문에 초기화 전 기존에 작업된 데이터를 백업 설정을 한 다음 "복원"을 하느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공유기 초기화 및 설정 백업 및 복원

 

대부분 공유기 초기화를 하는 이유가 네트워크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인데 초기화를 하기전에 전원버튼을 눌러 잠시 꺼두던가 아니면 "전원케이블"을 잠시 분리했다가 연결을 하면 공유기 초기화 없이 복구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유치 초기화 방법

공유기 초기화를 위해서는 각 공유기의 설정페이지로 이동해야합니다.

아이피타임의 경우 인터넷창에 192.168.0.1 입력 후 접속을 하면 됩니다.

 

 

만약 192.168.0.1 페이지로 접속할 수 없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공유기 설정페이지에서 고급설정 -> 시스템 관리 ->설정 백업 / 복구탭을 선택합니다.

설정 파일 백업 버튼을 통해 초기화전에 기존에 설정된 값을 저장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공유기 설정값파일을 저장합니다.

 

이후 "초기 설정 복원"버튼을 눌러주면 공유기 시스템의 모든 설정이 초기화 된 후 자동으로 재부팅됩니다.

이후 "설정파일 복구"버튼을 눌러 백업했던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만약 공유기의 설정페이지를 접속하는방법을 모르거나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느다면 공유기에 부착된 리셋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본체 리셋 초기화

모든 공유기는 동일하게 뒷면에 보면 "reset"이라고 하는 작은 글씨와 함께 작은 구멍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 구멍에 얇은 옷핀이나 바늘을 이용해 10초정도 꾸욱 눌러줍니다.

 

그럼 공유기의 Led 불빛이 깜박거리다 잠시 꺼진 뒤 재부팅이 진행되면서 공유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이 후에도 인터넷이나 와이파이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인터넷 와이파이 설정

 

댓글0